교포신문 : 본 한인회 "차세대 한국문화알리기" 행사 개최
HOME 회사소개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
로그인 회원가입
뉴스홈 > 뉴스 > 종합
2019년07월08일 00시00분 93
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
본 한인회 "차세대 한국문화알리기" 행사 개최
 
. 지난 628, 본 한인회 (회장: 정성규)는 젊은 차세대들을 위한 한국문화알리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.
 
금년 4회째로 재외동포재단 후원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하리보 놀이공원”(Spielplatz Hariboschiff Landgrabenweg, 53227 Bonn)에서 14시부터 늦은 시간까지 열렸다.
이상용사무총장의 인사와 안내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 정성규회장은 본 한인회 연중계획 가운데 중요한 한국문화알리기 행사를 뜻 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목적한 바를 순조롭게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물심양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은 재외동포재단과 본분관에 감사를 표했다.
 
정회장은 이어 젊은 차세대들이 이곳 놀이공원에 머무는 동안 편안함 가운데 한국문화를 더욱 자연스럽게 접하는 시간이 될 것과 한국전통문화에서 피어난 한류문화를 이해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을 바라고 행사를 준비해 온 임원진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했다.
 
축하차 참석한 이두영 총영사는 매년 한인들과 젊은 현지인 세대들을 대상으로 우리 한국문화를 접하는 기회를 매년 마련해 나온 본 한인회 정성규회장과 임원들의 각별한 노력에 깊은 감사가 담긴 축사를 건넸으며, 박선유 재독한인총연합회장은 한인 차세대만이 아닌 세계 각국에서 온 것으로 보이는 대학생들이 참석한 것을 보며 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는 우수한 한국문화임 보게 되었음을, 독한협회 라이너 쇨러 NRW 지회장과 21세기 한민족문화포럼 최완 대표는 행사가 지향점과 담아내고 있는 내용이 두 나라 차세대들에게 한국문화에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유익한 행사임을 말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개최와 발전을 거듭하게 될 것을 바랐다.
 
참석한 젊은 세대들은 불고기, 파전, 김치, 잡채 등, 맛있는 한식을 들며 얼마 전부터 한류의 첨병으로 탈바꿈한 막걸리. 두부와 김치 안주로 시원한 막걸리 한 사발을 들며 깊고 그윽한 맛을 느껴 보기도 했다.
 
우리 민족의 고유 의상인 한복착용, 독일 대학생들이 부르는 K-Pop 춤과 한국노래, 듣는 이들은 한국 사람들도 따라 부르기 힘든 가사를 신기하게도 더 정확히 발음하며 부른다며 탄복을 금치 못했다.
 
참석한 독일대학생들 가운데는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이, 본 대학 한국어학과 수강생, 그리고 한국 대학에서 한국어 집중과정 연수를 갔다 온 학생도 있었다.
이들은 젊은이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한국 드라마와 영화 제목, 싸이의 강남스타일’, 한국 영화 최초로 칸 국제영화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야기를 포함, 한옥, 한식, 한복, 한글 등, 한국 문화에 큰 관심을 갖고 있음을 볼 수 있었으며 한국어를 제대로 알고 싶어 유투브 등, 을 통해 케이팝(K-Pop)을 자주 들었다는 젊은 친구도 있었다.
 
이날 행사는 즐거운 예정시간을 훌쩍 넘긴 21시가 지나서 다음기회를 기약하며 귀가 길에 올랐다.
 
이날 행사에는 본분관 박태영공사참사관과 남용대 영사도 참석, 마지막시간까지 젊은 세대들과 함께 어울려 대화하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.
 
기사제공:본한인회
 
11291
관련기사가 없습니다
뉴스스크랩하기
편집실 (redaktion@kyoposhinmun.de) 기자 
 
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
종합섹션 목록으로
[종합]대한노인회 독일지...
[종합]2019 3차(10기) 한...
[종합]함부르크 총영사관...
[종합]교포신문 50년 위...
[종합] KOTRA GP 센터 ...
 

이름 비밀번호
[1]
다음기사 : NRW.INVEST AWARD 2019 시상식 성료 (2019-07-08 00:00:00)
이전기사 : 6.25 전쟁 제 69주년 호국영령 추모식과 제 6회 한반도평화통일기원 안보체육대회 열려 (2019-07-01 00:00:00)
미셸에게 희망이 되어주셔요.(9...
고 이유진 회원(파독광부 제2차 ...
Kulturforum_Korea 행사장소 변...
한독차세대 사이버보안기술 공동...
뒤셀도르프한인회 광복절행사 참...
자동차퍽치기 당하다!?
책&삶에서 독일 소식을 전해줄 ...
한글로망 자랑스런 한글 세계화
    답변 : 한국을 한국이라 말...
독일의사들 선운사에서 한국기공...
피해 보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...
Damenmode bis 80% Duesseldorf-...
아름다운공간
CoOpera 가이드 모집공고
총신대 한국어교원양성과정과 함...
[중소기업진흥공단 SBC] 2019년도 해외민간네트워크 ...
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포럼 정기구독